본문 바로가기

Modeling Miniature/Workshop

[TAMIYA] 1/48 F-14A TOMCAT 1.콕핏

반응형

드디어 대망의 톰캣을 만들어 봅니다. 이번에 나온 타미야 1/48 F-14A 신제품을 사자마자 박스 뜯었습니다.^^


박스 아트가 시원하니 보기 좋습니다!




상자 안이 꽉 차있네요^^




비행기가 늘 그러하듯 콕핏 부터 만들어 나갑니다. 도색하기 편한 정도로만 조립합니다. 역시 타미야의 명성대로 딱딱 들어맞습니다.

꼭 레고 같다는 느낌! 접착제 없이도 아래와 같은 상태로 조립이 됩니다.^^ (물론 접착제 사용해야 고정됩니다.)


콕핏 도색할 때 역시 게기판 도색이 저한테는 제일 어렵습니다. 늘 검정 판넬 부분을 칼 처럼 따내기가 쉽지 않더군요. 

어떻게 좀 쉽게 가는 방법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번엔 락커 위 에너멜 공식으로 갑니다. 

그런데 예전 하고 좀 다르게 한것은 에너멜로 칠하는 것이 아니라 타미야 판넬 액센트 (검정 에너멜을 희석해 놓은 것)를 

먹선 넣듯이 흘려 넣기 하였습니다. 붓에 좀 많이 머금어 먹선 넣듯이 하면 선만 타고 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면 위까지도 올라가죠. 이렇게 마르면 그 위에 한 두번 더 해줍니다. 

그리고 삐져 나온 부분은 에너멜 신너 뭍힌 붓으로 쓱쓱~ 지워 줍니다.

손을 덜덜 떨며 일일히 칠하는 것 보다는 수월하더군요.^^


이렇게 하고 그위에 버튼은 흰색, 빨간색, 노란색 에너멜을 붓으로 일일히 찍어 주었습니다. 

회색 톤은 그냥 놔둔겁니다. 먹선 넣듯이 하니 돌출 부분은 밑색이 거의 드러납니다. 그리고 데칼 까지 붙여 줍니다.



내친 김에 기수 부분까지 조립했습니다. 딱딱 맞습니다.^^



하부 랜딩기어 부분은 흰색을  에어 브러슁 해 주고 붓으로 부분 도색 했습니다.

조립해 보니 딱딱 잘 맞아서 퍼티질 할 곳은 그리 많아 보이지 않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번에도 쉽게 쉽게 가렵니다.~^^


반응형